충남경제진흥원, 충남 공공기관 최초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ISO37001) 획득
충남경제진흥원, 충남 공공기관 최초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ISO37001) 획득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9.25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경제진흥원이 도내 공공기관 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ISO37001)을 획득했다.

충남경제진흥원은 지난 5월부터 추진했던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을 지난 9월 10일에 획득했다며 지난 25일 밝히고, 부패행위의 근본적 해소 방안 마련 등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내·외부 부패 이슈 조사를 통해 부패 활동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충남경제진흥원은 반부패경영시스템을 통해 향후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방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뇌물수수 등 불법적인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리스크(위험)를 사전에 파악하고, 전 임직원 대상 사전 교육 등을 통해 뇌물 예방, 감지 및 처리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인증심사를 진행한 ITS 인증원 심사원 관계자는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은 가장 최신의 국제표준 윤리경영 모델로서 충청남도 공공기관 중에서는 충남경제진흥원이 최초 사례”라고 평가했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공공기관의 윤리 경영은 더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기관 생존을 위한 필수임을 인식하고 향후 진흥원의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남경제진흥원은 올해로 개원 20주년을 맞아 재도약을 위한 대대적인 직원 의식개혁과 업무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도내시군과 9개 사업을 협력하는 등 업무 영역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가 작년 대비 5.7% 상승, 96.5%의 높은 성과를 기록하는 등 경영혁신을 위해 노력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