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방읍 환승정류장, 10월 중 시외·고속버스 정차 시작
배방읍 환승정류장, 10월 중 시외·고속버스 정차 시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9.1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아산시 배방읍에서도 시외·고속버스를 탈 수 있게 됐다. 배방읍 환승정류장에 10월 중 시외·고속버스가 정차한다.

아산시는 지난해부터 시외버스운수업체, 충남도와 현장 답사를 비롯해 여러 차례에 걸쳐 협의한 결과 지난 8월 21일 배방 환승정류장에 시외·고속버스 승하차를 결정했다.
 

배방 환승정류장은 기존 시외버스정류장으로 운영 중인 서부휴게소(봉강교)를 경유하는 시외·고속버스 중 인천행 고속버스를 제외한 6개 노선 97회 버스가 정차한다.

배방 환승정류장은 당초 대중교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차원에서 면 소재지와 시내권을 연결하는 지선 간선 시내버스 거점 마련과 시외·고속버스 정차 목적으로 지난해 10월 조성됐다.

하지만 서부휴게소와 불과 약 1.5km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환승정류장 추가 경유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으나 배방 신도시의 지속적인 인구 증가로 인한 버스 수요 증가에 따라 정차가 결정됐다.

시 관계자는 “시외·고속버스정차에 따른 버스 승하차장 시설 정비와 더불어 매표수단 마련, 경유 버스 시간, 노선 조정 등 사전 작업을 진행 후 10월 중 시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배방읍민의 숙원 사업이던 배방 환승정류장 추가 정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많은 분께서 애쓰신 결과 어렵게 협의가 이루어진 만큼 조속히 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