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최초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 문 열다!
천안 최초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 문 열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9.0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한다.

청소년메이커스페이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청소년들이 창의성,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실험·제작·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협업 공간이다.

충청권 청소년시설 최초로 조성된 청소년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 3D펜, 레이저커팅기, 비닐커터,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와 창작활동에 필요한 공구를 갖췄다.
 

수련관은 사회변화를 이끄는 최신기술 체험, 청소년 메이커동아리, 융합인재교육(STEAM), 메이커활동 등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창의·융합적 사고력 신장 및 역량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마이크로비트 코딩메이커, 3D프린팅 창의발명 프로젝트, 3D프린터 레고, 아두이노 먼지측정기 제작 등 다양한 영역의 기본과정 및 심화과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소년 메이커동아리도 구성해 기술과 디자인, 문화예술을 융합한 메이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창의적 체험활동 등 관내 학교와 연계를 통해 청소년 메이커활동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배영호 관장은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핵심역량을 기르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041-900-0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