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부상 콜센터’ 개소, 소상공인 애로 상담과 지원사업 안내
‘충남 보부상 콜센터’ 개소, 소상공인 애로 상담과 지원사업 안내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8.10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이 지난 1일부터 충청남도 소상공인을 위한 ‘충남 보부상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충남 보부상 콜센터는 소비인구 감소와 최저임금 상승과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소득 감소와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한다.

충남 보부상 콜센터에서는 △소상공인 애로 상담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소상공인 제도 개선 접수 △소상공인 전문가 연결 및 자문 등을 지원한다.

단순 상담의 경우 상담사가 직접 안내하며 업무에 대한 세부 상담의 경우 사업 담당자에게 정확히 연결함으로써 소상공인들에 안내가 신속하게 처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법률, 인사노무, 세무회계, 경영진단, 점포진단 등 전문가 자문이 필요한 경우에는 충남 보부상 콜센터 자문위원이 무료 방문해 상담 지원을 해준다.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충남 보부상 콜센터가 실질적으로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안내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최근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도내 중소기업들의 피해 접수, 애로사항, 건의사항 접수를 위한 ‘일본 수출규제 애로센터’를 충남 보부상 콜센터와 연계해 운영한다.

충남 보부상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문의와 상담 신청 : 충남 보부상 콜센터 임윤찬 센터장 041-4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