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천안도의원 정병기 김득응 오인철,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충남도의회 천안도의원 정병기 김득응 오인철,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7.2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도, 이선영, 정병기, 김득응, 이계양, 오인철, 방한일 의원 등 전국시도의회의장協 주관 대상 수상
도민인권, 장애인 복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무상교육, 농민수당 등 도정현안 해결 노력
 
 
충남도의회 김형도 이선영 정병기 김득응 이계양 오인철 방한일 의원이 25일(목)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한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 등에 헌신한 광역 의원을 발굴하여 주는 상이다.
 

정병기 의원(천안3)은 장애인 복지 및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현장방문과 해외 교류 등 현장에서 답을 찾고, 눈높이에 맞는 정책발굴 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 전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 의원은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으로 「충청남도 자활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충청남도 건강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충청남도 사무의 민간 위탁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제정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정 의원은 특히,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인권 향상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여 그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정 의원은 “이번 상은 도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 차원의 상으로 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과 지역주민, 특히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인권 향상 등 모두가 공감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득응 의원(천안1)은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농민과 소상공인의 대변자로서 ‘가축전염병 예방 및 피해 축산농가 지원에 관한 조례’,‘소상공인 지원에 관한조례 일부개정’ 등 소외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의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1년의 임기가 지난 시점에서 이런 뜻깊은 상을 주신 것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달라는 도민의 깊은 뜻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꼼꼼하게 도정을 견제하고, 도민이 원하는 정책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인철 의원(천안6)은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고등학교 학부모 부담경비 지원 조례"를 제정 하는 등 충남교육청의 무상교육 시행을 위해 많은 부분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천안지역 수상 도의원은 이상 더불어민주당 의원 3명이며 아산 도의원은 이번 회에 수상자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