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아산에서 열리는 색다른 전시 공연 보러 갈까요?
천안 아산에서 열리는 색다른 전시 공연 보러 갈까요?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7.2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우 모델 아나운서 스타들의 숨은 재능 선보이는 <스타전>
 

복합문화공간 제이아트센터 제이갤러리에서 네 번째 기획전 ‘스타전’을 개최한다. 이번 스타전에는 배우 김혜진, 모델 김라희, 아나운서 오수영·최지인의 4인 4색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들은 방송과 스크린, 런웨이 등 전문 직업 현장에서 각기 활발한 활동을 해온 스타들이다.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스타로서 입지를 굳혀온 이들이 국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해 미술 재능과 열정을 보이고 있다.

A Dog’s Purpose_45.5x45.5_Acrylic stone powder on canvas _2019-김혜진

김혜진은 아티스트이자 배우로서 누구나 공감하는 보편적인 것들을 주제로 작업한다. 사람들의 관계 속에서 작품을 통해 자아의 존재 개념을 투영하는 일상과 로망, 사랑을 표현한다. 또한 영화 제목으로 작품 제목을 설정하고 영화 속 명대사를 작품 해설과 연계한다. 작품 속 배우와 아티스트의 정체성을 보여주며 그리움과 기다림, 화해와 용서를 그렸다.

huaniaohua_55x77_mixed media on mirror_2019-최지인
huaniaohua_55x77_mixed media on mirror_2019-최지인

최지인 아나운서 작품은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한 표현 감각이 돋보인다. 화조화에 등장하는 새와 매화, 꽃 등을 민화적 주제로 표현했으며 전통적이며 현대적인 느낌이다.

Festival 2_50x65_Acrylic on Canvas_2017-오수영
Festival 2_50x65_Acrylic on Canvas_2017-오수영

오수영 아나운서는 꽃을 주제로 한 평면 회화로 사실적인 표현과 함께 감각적이며 화려한 색채감이 돋보이는 작품을 전시한다. 색채의 다양함을 통한 입체적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Dear Deer_91x73_oil on canvas_2018 -김라희
Dear Deer_91x73_oil on canvas_2018 -김라희

모델 김라희는 하늘이라는 원초 개념을 작업의 원형으로 설정 변화무쌍한 구름을 표현하고 과거와 미래에 있을 미지의 하늘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해 모든 이들과 공유하고자 했다. 사슴을 창조주의 영역인 하늘과 구름을 존경하고 예의를 갖춘 하나의 모습으로 표현했다.

연예계 스타 작가들만 모아 전시하는 전시회는 흔치 않다. 이번 스타전은 관람객들에게 스타 작가들의 작품을 관람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자신의 직업과는 또 다른 예술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한 스타들의 숨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전시오프닝 리셉션은 7월 31일(수) 오후 5시에 열린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엔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관람료는 무료.

자세한 내용은 제이아트센터 홈페이지(http://j-dream.kr)에서 알 수 있다.

 
기간 : 7월 30일(화)~8월 25일(일)
장소 : 제이갤러리 제이아트센터 7층(천안시 서북구 늘푸른6길 5-15)
문의 : 041-585-2060
 

◆온양온천역 아래서 열리는 청년작가 박경은 개인전 <사이>
 

아산시 소재 청년협동조합 ‘그려’가 온천뷰티체험센터에서 7월 24일부터 8월 23일까지 세 번째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청년작가 박경은 개인전 ‘사이’다.

크고 작은 단체전과 개인전을 두루 시도한 박경은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고민과 감정을 떨칠 수 있는 가상공간을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박경은 작가는 “전시 관람을 통해 응어리진 마음을 이곳에 던지고 굴곡진 마음이 펴질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온천뷰티체험센터는 아산시가 지난해 12월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협동조합 ‘그려’와 업무협약(MOU)을 맺어 지역 예술가들의 전시 공간으로 활용하며 아산시 문화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그려의 조합원 고현진씨는 “청년작가 전시 공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통유리로 돼 있는 온천뷰티센터 활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그려가 추진한 전시”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작가들의 전시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람 시간은 월~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관람료는 무료.

 
기간 : 7월 24일(수)~8월 23일(금)
장소 : 온천뷰티센터(온양온천역 하부공간)
문의: 041-537-3008
 

◆ 아랑윈드오케스트라와 떠나는 아산 ON(溫) 스테이지 <아산 방방곡곡>
 

아산을 사랑하는 청년예술가들이 연주하는 전문 윈드오케스트라, 아랑윈드오케스트라가 2019 아산문화재단 ON(溫)스테이지3에 최종선정되어 재밌는 무대를 개최한다.

아랑윈드는 지난해 12월 청년음악가 일자리 창출, 예술 공연활성화 등을 목표로 클래식, 재즈, 현대, 대중음악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성과 대중적인 레퍼토리를 갖추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사절단 역할을 하고자 창단했다. 현재 30여 명의 관악기 전문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랑윈드가 공연할 이번 무대는 아산시의 주요관광지와 명소들을 쉽고 재밌는 해설, 그리고 영상과 함께 듣는 눈과 귀가 즐거운 음악회다.

이를 위해 아산 명소 '공세리성당, 세계꽃식물원, 아산환경과학공원, 신정호, 도고파라다이스, 아산스파비스,현충사, 아산외암마을, 온양민속박물관, 은행나무길' 등 10곳에서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 선정된 사진은 연주회 영상에 쓰이며 최우수로 선정된 사진은 연주회 당일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사진접수는 8월 16일(금)까지며 이메일(arangwind@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사진접수 문의는 010-4908-8889로 하면 된다. 전석 5000원.

 

일시 : 8월 30일(금) 7시 30분
장소 : 아산시평생학습관 공연장
문의 : 041-534-2634
 

◆ 10대 청소년의 도전과 열정, 넌버벌가족뮤지컬 <디스 이즈 잇>
 

아산시가 주최하고 청년문화단체 와트(대표 현지훈)가 주관하는 ‘넌버벌 가족뮤지컬 디스이즈잇(THIS IS IT)’이 아산시민의 곁을 찾아간다.

넌버벌 가족뮤지컬 디스이즈잇는 미디어 아트를 통해 펼쳐지는 화려한 음악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2016 KOPIS 공연예술통합전산망 뮤지컬 부분 박스오피스 1위, 2018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우수공연 선정 등 국내 뮤지컬 무대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꿈을 위해 도전하는 10대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로 꾸며진 이번 공연은 LED 트론댄스를 시작으로 비보이와 매직, 비트박스, 레이져쇼 퍼포먼스와 DJ 등의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들며 시민들에게 열정과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7월 31일까지 사전예매 시 할인된다.

 

일시 : 8월 24일(토) 4시
장소 : 아산시평생학습관 공연장
문의 : 1644-9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