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소화되는 화장대, 꼭 필요한 것만 사용하는 ‘스킵(Skip) 뷰티’ 트렌드
간소화되는 화장대, 꼭 필요한 것만 사용하는 ‘스킵(Skip) 뷰티’ 트렌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5.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라네즈’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혁신적인 제품 선보여

부담스러운 스킨케어는 가라, 요즘은 ‘미니멀리즘’이 대세!
 
2018년 소확행(소소하지만 나를 위한 확실한 행복) 트렌드에 이어 ‘미니멀리즘’이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뷰티 트렌드에도 접목되어, 기존의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하나로 통합해 간편하고 빠르게 관리를 진행하고, 불필요한 성분과 과다한 영양의 제품들을 덜어내는 ‘화장대 다이어트’라는 개념도 등장했다.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제품을 덧바르는 스킨케어가 오히려 부담스럽다고 생각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스킨케어에 사용하는 제품을 간소화하려는 ‘스킵케어(Skip care)’ ‘뷰티 미니멀리즘’의 트렌드도 확인된다.

 
 
▶한 번 사용으로 촉촉하고 끈적임 없는 스킨케어, ‘크림스킨’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네즈가 2018년 10월 선보인 ‘크림 스킨’은 크림을 스킨에 그대로 녹여내어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듯 보습을 채워주는 스킨이다. 스킨처럼 산뜻하고 흡수력은 뛰어나지만, 크림의 보습력은 온전히 담아낸 제품으로, 한 번의 사용으로도 촉촉하지만 끈적임 없는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이는 사용하는 화장품 개수는 줄이지만, 제품 하나만으로도 꼭 필요한 효능을 피부에 효율적으로 전하려는 새로운 피부 케어 트렌드다.
크림 스킨은 아미노산이 풍부한 화이트 리프 티 워터를 함유해 거칠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강한 윤기를 형성해준다. 라네즈만의 크림 블렌딩 기술(Cream Blending Technology™)로 크림의 보습력을 온전히 담아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꽉 채워지는 피부 경험을 선사한다.

PEG 계면활성제, 합성색소, 향료, 동물성 원료, 트리에탄올아민을 첨가하지 않고, 보습에 꼭 필요한 성분을 담은 마일드한 처방으로 건조로 인한 민감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크림 스킨 라인에서 선보이는 크림 스킨 미스트는 “크림 스킨을 미스트 공병에 담아 건조할 때마다 사용한다”라는 고객 후기가 늘면서 간편하게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다. 크림 한 통을 그대로 녹여내어 12시간 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윤광을 더해준다.

또한, 이상적인 원형(페이스 엔젤링, face-angeling) 형태로 수분 입자가 분사되어 얼굴 전체에 고르게 내려앉아 피부에 맺히지 않고 흡수되어 메이크업 전후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얼굴에서 20~30cm 거리를 유지한 채 분사한 후 그대로 건조하거나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된다.
 

라네즈 크림스킨 (150ml, 2만8000원대)

라네즈 크림스킨 미스트 (120ml, 2만5000원대)
 
 
▶ 유효 성분의 밀착 흡수로 피부 고민 집중 케어 ‘포커스 액티브 앰플’
 
프리미엄 수분 보습 브랜드 라네즈가 피부 고민에 따라 집중 케어가 가능한 고농축 앰플인 ‘포커스 액티브 앰플’ 3종을 출시한다.

포커스 액티브 앰플은 모이스춰 마그넷 앰플 기술이 유효 성분의 피부 밀착력을 높여 빠른 흡수를 통한 피부 컨디션 개선을 돕는다. 유효 성분에 따라 판테놀, 아미노산, 소이펩타이드 3가지로 출시되어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번거롭게 여러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앰플 사용만으로 집중 케어할 수 있다.

포커스 액티브 앰플 판테놀은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도움을 주어 당김 없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브라이트닝 앰플인 포커스 액티브 앰플 아미노산은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채워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포커스 액티브 앰플 소이펩타이드는 탄력, 주름, 보습, 영양을 한 번에 케어하는 주름 개선 기능성 안티에이징 앰플이다.

포커스 액티브 앰플 3종은 동물성 원료, 인공향, 합성색소, 광물성 오일, 실리콘 오일 등 8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이다. 토너 후 메이크업 바로 전 단계 또는 메이크업 제품과 섞어 사용하면 들뜨지 않는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라네즈 포커스 액티브 앰플’ (7ml, 각 4만원대)

 

라네즈, ‘워터뱅크 애비뉴’ 서울, 싱가포르 등 아시아 10개 도시 릴레이 오픈
워터뱅크 에센스와 크림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 릴레이 팝업 스토어

영 프리미엄 수분 기능성 브랜드 라네즈가 글로벌 팝업 스토어인 ‘워터뱅크 애비뉴’를 5월 3일(금)부터 서울, 싱가포르, 방콕, 홍콩 등 아시아 10개 도시에서 릴레이로 선보인다.

‘워터뱅크 애비뉴’는 라네즈의 베스트셀러인 워터뱅크 에센스를 고객들이 즐겁게 경험하도록 기획된 팝업 스토어이다. 올해는 ‘#수분맑음피부’를 핵심 콘셉트로 하여 수분의 힘으로 맑게 빛나는 피부의 비밀을 전한다. 또한, 워터뱅크 에센스를 사용하는 글로벌 고객을 찾아 해당 제품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워터뱅크 프라이드(#WaterBankPride) 캠페인도 전개한다.

 
수분의 힘으로 맑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하는 라네즈의 ‘루미너스 뷰티’ 스토리 전달 
 
첫 ‘워터뱅크 애비뉴’가 열리는 서울 고속터미널 파미에스테이션 포켓 가든에서는 5월 3일~6일(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디지털 인터렉티브 월에서 수분의 힘을 경험할 수 있는 ‘모이스춰 파워 랩’, 피부 측정 및 나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워터뱅크 부티크’와 함께 럭키드로우, 셀프 촬영 스튜디오에서 워터뱅크 에센스가 전하는 강력한 수분의 힘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오늘의하늘’과 함께하는 뷰티톡 이벤트가 소규모로 진행된다.

라네즈 브랜드 관계자는 “25년의 수분·보습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라네즈는 글로벌 여성에게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고자 한다”라며 “워터뱅크 애비뉴에서 수분의 힘으로 근본부터 건강한 피부를 가꿔주는 라네즈 워터뱅크 라인을 즐겁게 경험해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난 1일 리뉴얼을 통해 새로워진 워터뱅크 에센스와 크림은 피부 속부터 꽉 찬 수분의 힘으로 맑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라네즈만의 ‘그린 미네랄 워터’ 성분이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고, ‘워터 지퍼’ 기술이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가든 크레스’ 성분이 피부 정화를 도와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함께 출시된 워터뱅크 크림을 덧바르면 피부 보호막 역할을 더해 온종일 수분감 넘치는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한편, 국내외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넘어선 라네즈 워터뱅크 라인은 라네즈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