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자’ 모집
호서대학교,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자’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5.02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2019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호서대학교가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5월 15일(수)까지 모집한다.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자 모집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창업자는 K-스타트업(K-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주관기관을 호서대학교로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창업자에게는 협약 기간 7개월 동안 총사업비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비 등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호서대 창업지원단이 보유한 기술·경영 멘토링, 창업 준비공간, 창업교육, 기자재 등의 인프라와 자율 및 특화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지원단 김홍근 단장은 “지역 정주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자율 및 특화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겠다. 충남지역 특화산업의 활성화와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조사 서비스 지원과 지역대학 및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충청권역 창업분위기 확산과 스타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호서대는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전환이 확정되어 2011년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선정 이후 9년 연속 창업지원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