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에서 열린 예비창업자와 크리에이터들의 축제
원도심에서 열린 예비창업자와 크리에이터들의 축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3.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크리에이터 페어(CCF2019) 개최
3월 22일(금)~23일(토) 양일간 구 동남구청 근처에 있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이하 콘코랩)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 페어(CCF2019)’를 진행했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김인수 원장은 “이번 CCF2019를 통해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사업 창작물과 프로그램을 지역민과 창업·창작자들과 함께 참여하고 공유할 것”이라며 “창업자와 창작자들이 주인공이 돼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콘코랩은 창작자들을 위한 놀이터이자 쉼터로 명사 특강, 네트워킹 파티 및 콘텐츠 시제품 지원, 융복합 문화콘텐츠개발 지원, 마케팅 지원 등 지원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열린 콘텐츠크리에이터페어는 지난 3년간 사업 운영을 통해 발굴된 창작물과 성과를 지역민과 대학생, 콘텐츠 관련 종사자 및 창업·창작자들에게 보고하는 자리다.

 
재기발랄한 캐릭터부터 참신한 아이템이 한자리에 
 
22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 개막식에선 콘코랩 성과를 바탕으로 만든 홀로그램 퍼포먼스와 창작물 전시,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 캐리커처 체험, 푸드트럭 등이 마련되어 지역민과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었다.
 

 

콘코랩 1층 크리에이터 전시마켓 행사장에선 변신 장난감, 가죽 공예제품, 아기자기한 소품, 사무용품, DIY 커스텀, 정보검색 서비스 등 우수콘텐츠 창작물을 전시했다. 

이날 행사에선 전시공간을 둘러보고 미션을 완수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릴레이 투어와 공간 여행 및 가상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천안시가 공동 출연한 콘코랩은 창업 공간이 필요한 크리에이터들에게 기업 입주공간을 운영하고, 각종 장비를 다룰 수 있는 메이커 공간을 통해 교육 및 워크숍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한다. 창업·창작자,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예비창업 스타트업을 위한 데모데이(피칭대회), 전시 마켓, 메이커 동아리 워크숍, 크리에이터 전문 컨설팅 등의 행사가 열려 투자·멘토링 서비스 등의 상담 이용이 가능하다.

 
문의 : 충남콘텐츠코리아랩 041-590-0904
 
박희영 기자 park5008@canews.kr
 
 
전시 현장에서 만난 창작자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사람 중심의 디자인을 위해 열심히 뛰는 모습 보여드릴 것”
 
▶ 동화 작품을 이용한 인테리어 소품 ‘엔다스’ 정명권 대표
 

Q. 전시한 작품은 무엇인가

A. 동물을 캐릭터화한 인테리어 소품이다. 장애아티스트의 순수한 표현과 동화작가의 글을 통해 꿈같이 아름다운 동화를 보여주고자 제작했다.
평소 장애아티스트 분들의 작품을 유심히 지켜봤는데, 기존 작품보다 창의적인 요소가 많아 그분들이 만든 작품과 엔다스의 제품을 결합해 이번 작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Q. 시제품 개발에 어려움은 없었나

A. 이번에 같이 작업한 아티스트들은 지체 장애(자폐)를 가진 분들이다. 운 좋게도 개방적인 분들을 만났다. 아티스트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셨고, 부모님들도 좋아하셔서 큰 문제 없이 작업을 끝낼 수 있었다.
 
Q. 앞으로 계획은 

A. 제품이 판매되면 수익금의 20%를 아티스트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소비자 기업 아티스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
또, 돈은 언제든지 벌 수 있지만, 사람은 마음대로 얻을 수 있는 게 아니다. 무엇보다 사람 중심의 디자인을 위해 열심히 뛰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문의 : 엔다스 정명권 대표 010-7340-2503
 

“가죽을 소재로 한 창작&생활소품 꾸준히 제작할 것”

▶ 취미와 힐링을 배달하는 가죽 공방 ‘스페이스 제이’ 이제빈 대표
 

Q. 제품 소개와 앞으로의 계획

A. 공방에선 가죽을 이용해 생활용품이나 사무용품을 만든다. 필통 트레이 다이어리 명함 지갑 등의 사무용품과 여성들이 많이 찾는 카드지갑 파우치 클러치 쥬얼리트레이 등을 주로 제작한다.
또한, 앞으로도 기존 콘셉트와 마찬가지로 창작제품 및 생활소품 위주로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다.
 
Q. 충남문화산업진흥원에서 어떤 지원을 받았나

A. 이번에 전시된 생활소품들은 진흥원의 창업지원금을 받아서 시제품으로 개발하게 된 것이다. 제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뿐 아니라 컨설팅이나 평가 등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Q.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취미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는데

A. 공방에서 아이들이 가방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친구들과 함께 하는 수업인데, 혼자 하다 보니 참여 가능한 청소년들을 발굴하기가 쉽지 않다.
초등4~고3 가방 만들기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가방 만들기에 관심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연락 바란다. 언제든지 환영이다.
 
문의 : 천안역 지하상가 스페이스 제이(가죽공방) 010-9410-5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