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2019학년도 1학기 학습자모집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2019학년도 1학기 학습자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2.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평생학습’이 가져다주는 ‘평생행복’

접근성이 좋고 수준 높은 강의로 주민들이 손쉽게 찾아 배울 기회를 제공하는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19년 1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번 평생교육은 특별과정(SPL 최고경영자과정, 자산관리최고위과정, 카페창업CEO과정)과 일반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일반과정은 기독교 교육, 법률과 경영(재테크), 건강관리와 생활스포츠, 문화·예술, 직업능력개발, 외국어 등 7개 분야 100여 개 강좌로 구성했다. 이중 ‘약초 이야기’ ‘자연치유와 민간요법’ ‘부동산권리분석’ ‘동화구연 2·3급 통합자격취득과정’ ‘라인댄스 1·2급 통합자격취득과정’ 등은 이번에 새로 개설하는 강좌다.

정진태 평생교육원장은 “평균수명이 늘면서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 또한, 전문 자격을 취득해 수료 후 취업이나 창업을 원하는 분들이 많다. 이러한 요구를 적극 반영해 건강관리와 직업능력개발에 필요한 자격증취득과정을 강화했다.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최고 평생교육기관을 꿈꾸고 있는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평생행복을 만나시길 바란다”며 포부를 밝혔다.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약초 이야기’ ‘자연치유와 민간요법’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는 ‘약초 이야기’ 강좌는 약초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약초의 식별과 효능, 주치 내용과 섭취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증상별로 몸에 좋은 약초를 소개하고 실물 또는 영상으로 약초 모습을 배운다. 이후 직접 끓여 맛을 보고 시음한다. 예를 들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는 약초인 엉겅퀴, 상기생, 뽕잎, 환삼덩굴, 황련 등을 알아보고 어떻게 섭취해야 좋은지를 알려준다.

이 강좌를 담당한 황우영 교수는 “매회 약을 직접 달여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수강생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관리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 약초 현지답사까지 이어지는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한다.

여기에 예방의학으로 활용할 우리 전통의학과 면역력을 증진하고 동시에 자연의 이치, 음양오행의 이해, 우리 몸의 구조 등을 배우는 ‘자연치유와 민간요법’ 강좌도 진행할 예정이다.

창의력과 표현력, 사회성 발달 도와줄 ‘책놀이지도사’ ‘동화구연 자격취득과정’

‘책놀이지도사’란 책을 재미있게 읽고, 책을 소재로 여러 가지 놀이 활동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말한다. 영·유아와 초등 대상으로 현장에서 지도할 수 있어야 한다.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 능력을 습득하며, 교사와 부모가 알아야 할 상호작용 방법 및 놀이방법 학습, 기본적인 손 유희를 배운다. 책과 함께 놀이함으로써 아이들의 인지·정서·행동·신체를 고르게 발달시켜주며 언어 감수성을 개발하고 영유아의 능동성과 주도성 등을 키워줄 수 있다.

동화구연 자격취득과정은 동화의 내용과 함께 목소리의 크기 속도 소리 장단 억양 표정 자세 등 내재한 감정을 표현하는 화술을 배운다. 아이들에게 맛깔스럽게 전달하여 정서적인 안정감과 친밀감을 기른다. 상상력과 창조력, 창의력, 자기표현 능력을 높여 줄 수 있다.

강좌를 담당하는 김경미 교수는 “책놀이지도사와 동화구연 자격취득과정은 2, 3급 통합과정으로 강좌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하면 보육 및 유아교육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다. 영·유아 발달 및 도서 관련 이론과 실제를 갖춘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밖에 여지영 교수가 진행하는 한국무용 강좌는 인간문화재 우봉 이매방(宇峰 李梅芳) 선생의 가장 기본인 입춤과 이를 바탕으로 선생의 대표적인 춤인 살풀이춤을 좀 더 깊이 해석하고 기능을 익힐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위과정으로 학점은행제(사회복지학, 아동학, 심리·상담학, 부동산학, 태권도학, 체육학, 경영학)도 운영하고 있다. 일반강좌와 학점은행제 접수는 모두 22일(금)까지며 홈페이지(ce.kornu.ac.kr)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문의 : 041-570-7753~4

< 무료강좌 안내 >

강좌명 : 쉽고 재미있는 주식

담당교수 : 유호성 교수

일시 : 2월23일 14시~16시

장소 : 창학관 60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