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2019년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천안문화재단, 2019년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1.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안대진)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활동 지원 및 시민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한 ‘2019년 문화예술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전문예술인 창작지원 사업, 신진예술인 및 예술단체 창작지원 사업, 장애인 문화예술 창작지원 사업, 생활문화동아리 창작지원 사업, 지역 전통문화 축제 지원 등이다.
 

지원대상은 천안지역 내에서 문화예술 관련 활동을 추진하려는 개인 또는 단체이며, 전문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차등 지원될 계획이다.

전문예술인 창작지원 사업은 천안지역의 전문예술인 및 문화예술 단체의 창작 역량 강화 및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문화예술 창작지원 사업은 예술 창작 분야의 장애·비장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장애인 예술인 및 단체만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생활문화동아리 창작지원 사업은 아마추어 동아리의 자율적인 생활예술 활동을 독려하는 사업이며, 지역 전통문화 축제 지원 사업은 축제를 통한 지역 전통문화 계승 및 전파를 위해 추진된다.

특히 올해는 ‘신진예술인 및 예술단체 창작지원 사업’ 분야가 신설돼 지역의 신진예술인 또는 단체를 발굴하고 이들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재단은 지원사업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1월 31일(목) 천안문화재단 4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공모 신청은 2월 18일(월)~22일(금) 신청서를 작성해 인터넷 또는 문화재단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 : 생활문화팀 041-900-80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