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폐암 예방’ 무료 건강강좌 개최
순천향대천안병원, ‘폐암 예방’ 무료 건강강좌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7.12.01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폐암 예방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에는 호흡기내과 나주옥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폐암 관련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폐암 예방을 위한 조기검진 및 생활습관에 대해 설명한다. 나 교수는 “폐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강좌를 준비했다”면서 “폐암은 다른 암에 비해 생존율이 특히 낮아 조기진단을 위해서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폐암예방 건강강좌는 12월 8일 오후 2시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좌와 관련한 문의는 호흡기내과(041-570-279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지난달 28일 새로 도입한 방사선암치료기 일렉타VersaHD 가동식을 열었다. 일렉타VersaHD는 4차원 초정밀 방사선암치료기로, 가장 최신 기종의 치료기다. 세기조절 방사선치료(IMRT)를 비롯해 영상추적 방사선치료(IGRT), 체부정위 방사선치료(SBRT) 등 다양한 치료법을 구현하며, 일반 치료기보다 4배 이상 높은 2200MU의 고선량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치료시간이 짧고 환자의 움직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해 정확하게 치료하며, 정상조직에는 피해를 거의 주지 않는 치료기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