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공주교육대학교에서 충남소프트웨어축제 개최
충남도교육청, 공주교육대학교에서 충남소프트웨어축제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10.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은 10월 5일(토)부터 2일간 공주교육대학교에서 ‘소프트웨어로 내 꿈을 코딩하다’를 주제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충남소프트웨어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워크숍, 가족과 함께 즐기는 코딩 ‘에코데이’ ‘교과서(SW교육) 설명회’ ‘핸즈온 SW체험부스’ ‘SW-TED 명사 특강’과 함께 코딩을 통한 문제해결 대회인 ‘충남 꿈나무 코딩에듀톤’ 등 소프트웨어 체험과 수요자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남 꿈나무 코딩에듀톤’ 대회는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적용한 해커톤 대회 형식으로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30명) 및 중·고등학교의 학생(30팀)들이며, 아이디어와 생각을 직접 기획하고 구현해 프로토타입의 결과물을 시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충남소프트웨어축제는 체험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며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역량 및 진로 탐색을 위한 기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에서 드론, 3D프린터에 이르기까지 첨단 장비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SW-TED 명사 특강을 통해서는 조진호 작가(게놈익스프레스 저자)와 위즈덤하우스 대표를 역임한 경희대 석철진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융·복합 시대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과 통찰력에 대한 특별한 강의를 진행한다.
충남도교육청과 공주교육대학교가 주최하고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과 공주교대 컴퓨터교육과 주관으로 진행하는 충남소프트웨어축제는 학생·학부모·교원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