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산시 마을만들기 대화마당
제1회 아산시 마을만들기 대화마당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4.03.05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먹거리재단은 지난 2월 28일(수) 송악면 거산2리에서 ‘2024년 제1회 아산시 마을만들기 대화마당’을 개최하였다.

아산시 마을만들기 대화마당은 읍·면지역의 마을을 직접 찾아가서 주민들에게 마을만들기에 대해 설명하고, 마을사업을 진행중이거나 희망하는 아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 회원들의 마을사업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제1회 대화마당은 송악면 거산2리(이장 정민봉) 마을회관에서 개최되었으며 아산시 마을만들기협의회 회원들과 마을만들기에 관심있는 주민 50여명이 참석하여 마을만들기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여주었다.

아산시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는 2024년 마을사업 가이드북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며, 우리 마을 여건에 맞는 사업을 스스로 선택하여 추진하고 마을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기회가 되길 희망했다.

황규운 아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마을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부족했던 아산시에서, 마을만들기가 활성화되고 많은 마을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아산시마을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화마당 후에는 아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황규운) 정기회의가 진행되어 협의회 회원 간의 정보공유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상득 아산시먹거리재단 상임이사는 “오늘의 대화마당이 소통하며 화기애애하게 진행됨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 아산시 마을만들기 협의회 회원님들과 함께 소통하며 열정과 정성으로 마을 공동체를 구축하여 행복하고 살기좋은 복지농촌을 만들도록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아산시마을만들기 대화마당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계획이며, 제2회 대화마당은 3월 29일(금)에 도고면 금산3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화마당은 매회 새로운 토론 주제를 선정하여 마을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