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유영진 의원,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 수상
천안시의회 유영진 의원,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 수상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4.01.1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 유영진 의원〔국민의힘, 부성2동(두정, 성성, 차암)〕이 ‘제8회 대한 민국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은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입법·조례 제정 및 정책과 사업을 펼친 국회의원, 광역·기초 자치단체장, 광역·기초 의원,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전문가 심사로 1차 후보를 선발하고, 청소년 1,000여명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천안시의회에서 복지문화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영진 의원은 △균등한 청소년의 삶 지원 △천안시 위기 청소년 지원 조례 △천안시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청소년에게 밀접한 다양한 조례를 발굴·제정하여 청소년과 소통하며 입법 활동을 지속해온 공적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 했다.

특히 조례 제정에만 머무르지 않고 토론회, 간담회 개최와 예산 확보에 지속적으로 임했으며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유영진 의원은 “저출산시대에 천안은 청소년 인구가 늘어나는 아주 발전적인 도시다.”라며 “새로운 미래세대의 청소년들이 천안시 안에서 건강한 전인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을 위한 입법활동을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임하 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