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제이티푸드솔루션, 2023년 우수농어촌식생활체험공간 신규 지정
사회적기업 ㈜제이티푸드솔루션, 2023년 우수농어촌식생활체험공간 신규 지정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2.29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제이티푸드솔루션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는 2023년 우수농어촌식생활체험공간(농림축산식품부 제337호)으로 신규 선정됐다.

우수농어촌식생활체험공간은 식생활교육의 효율적 운영 및 활성화,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식생활 체험 기회를 다양화함으로써 국민 식생활 개선하는 데 목적을 가진다.

이는 약 두 달간의 1차 서류 평가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조리, 전통음식, 교육, 농촌체험, 경영, 홍보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엄정하게 평가하여 선정되었다.

㈜제이티푸드솔루션은 사회적기업(제2022-286호)으로 현재 가족캠프, 부부세미나, 요리체험 및 건강 상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의 취약점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이번에 우수농어촌식생활체험공간으로 신규 선정되어 임·농산물 활용 요리 실습, 장류 체험, 숲 체험,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패키지별로 운영함으로써 가족별·세대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임산물 활용 장류, 향토음식 등의 체험을 통해 체험참여자를 소비자로 바꾸고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확산시켜 소비자군을 확장, 향토음식의 문화적 가치를 관광과 연계하여 지역의 소득창출 유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체험객들은 ㈜제이티푸드솔루션에서 천안호두를 이용한 전통장류 만들기 체험과 건강음식 조리 체험을 통해 천안의 전통 장류와 향토음식에 대해 배우고, 영양학 박사가 제공하는 건강한 식생활 교육을 받으며 직접 맛보고 만들 수 있다.

㈜제이티푸드솔루션의 심재우 대표는 “우수농어촌식생활체험공간으로 신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내년부터 천안 및 아산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청과 학교에 학생들과 학부모님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며, “2024년에도 고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