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누룽지, 꾸준한 기부활동으로 기부 우수기업 선정
서천누룽지, 꾸준한 기부활동으로 기부 우수기업 선정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2.17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천의 쌀로 수제 누룽지를 제조하고 있는 오석영농조합(대표 유요안)이 기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지난 12일 열린 서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행사에서 오석영농조합은 기부 우수기업 표창과 함께 골드바를 수상하였다.

오석영농조합 유요안 대표(사진 오른쪽)

오석영농조합은 충남사회경제연대에 꾸준한 현금기부와 함께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등 지역 단체에 누룽지 제품을 기부해 왔다.

유요안 대표는 “올해에는 충남체육회에서 운영하는 걷쥬 앱을 통한 이벤트 상품으로 인기를 얻었다. 걷기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맛과 영양 가득한 서천누룽지를 선물로 받으니 너무 좋다는 평가이다.”라며 “누룽지를 만들고 판매하다보면 어려움이 많지만, 지역주민분들의 도움으로 사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걷쥬 앱을 통합 판매 수익금의 일정액을 기부 

오석영농조합은 건강하고 맛있는 누룽지를 만드는 수제누룽지 제조 전문기업으로 우리 쌀 소비촉진과 농가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서천쌀로 만든 현미, 흑미 누룽지와 함께 최근 들어 새롭게 만든 오모리 김치, 불닭 볶음밥 누룽지와 서천가도담칩이 인기를 끌고 있다.

현미 65%, 귀리 15%, 곤약 20% 비율로 섞어 만든 도담칩은 귀리와 곤약이 추가되어 영양가를 높이고 더욱 고소해진 풍미가 일품이다. 100% 리얼 볶음밥으로 만든 불닭, 김치볶음밥 누룽지는 김치 닭고기 등 양념을 갈아 넣어 타지 않게 볶음밥을 만들어 누룽지를 만들었다.

취약계층을 위해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누룽지 세트 기탁

서천누룽지 제품은 현재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쿠팡 로켓배송, 네이버 쇼핑몰 ‘존하루’ 등에서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문의 : 041-952-2018 scnr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