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행복마을 성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행복마을 성환”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0.13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환읍 주민자치회 '복지환경 노인분과'에서는 2022년에 이어 2023년도에도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23일에는 성환읍 주민자치센터 다목적실에서 지역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행복마을 성환”이라는 주제로 장애 감수성을 키우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장애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교육 이후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장애인식개선 교육은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협조로, 우리가 알고 있는 장애에 대한 편견 및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장애 체험을 통해 장애인과의 의사소통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하는 활동으로는, 전문 강사의 지도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협력하여 디퓨저 만들기 작품 완성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짧은 시간이지만 서로를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복지환경 노인분과'에서는 2023년 가을 성환 배 축제 당일에도 부스 운영을 통해 장애인식 캠페인 및 에코백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성환읍 주민들이 장애를 이해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분과장으로 분과 분들과 협심하여 환경을 생각하고,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어우러져 살아가려는 노력을 통해 '행복마을 성환'을 함께 가꾸어 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항상 뜻을 같이 해주시는 ‘복지 환경 노인분과’ 분들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민수진(분과장), 정수진(총무), 김영민, 김종필, 주은화, 정일중, 박여진, 유미희.

글 민수진 복지환경노인분과 분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