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 둘레길 진입로 개선 청신호를 바라며
성산 둘레길 진입로 개선 청신호를 바라며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9.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환 부영 아파트 1차 정문 도로 건너편 상산 둘레길 진입로 공사에 ‘파랑 신호등’이 켜지길 바라며……

평일 40~50명, 주말 200명 이상 이곳을 통하여 성산 둘레길에 접어든다. 이곳을 이용하는 많은 분이 위험을 무릅쓰고, 마주 오는 차량을 피해 ‘성산 둘레길’에 오르고 있다.

성산 둘레길 진입로 인근 버스 정류장까지는 인도가 설치되어 있지만 버스 정류장부터 둘레길 진입로까지 약 50m 정도는 인도가 없다. 둘레길 초입까지 진입하기 위하여 ‘자동차 도로’를 종단하여 마주 오는 자동차를 피해 입구에 접근해야 하는 위험한 보행을 하여야 한다.

‘성산 둘레길’ 진입로가 다른 곳도 있지만, 이곳을 주로 이용하는 주민들은 도보로 다른 곳을 이용하기는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평소 불편함을 감수하고 이곳을 이용하며 문제점 해결 방법을 고심하던 중 성환읍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는 ‘제7회 성환읍 주민제안 대회’에 현황 및 문제점, 해결방안을 제안하게 되었다.

주민 제안 대회를 통해 시정에 의제를 제공한 상태이며 불편 사항 개선 방향을 고심하고 있다. 사업이 무탈하게 잘 진행되어 성산 둘레길을 이용하는 모든 분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산행이 되었으면 한다.

‘성환읍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는 주민제안대회는 누구나 참여할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 (041-585-8580) 또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seonghwanjumin)를 통하여 자세히 알 수 있다.

이러한 제도 등을 읍민 모든 분이 잘 활용하여 성환읍에 불편하고 위험한 부분을 개선해 간다면 더욱더 살기 좋
고 행복한 성환읍이 될 것이다.

※ 주민 제안 대회란?
지역의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지역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하는 주민 의견 수렴 대회를 말한다.

글 주민기자단 엄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