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학교체육시설 장애인 이용 개방
단국대학교 학교체육시설 장애인 이용 개방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7.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학교는 지역 내 장애인들이 언제든 학교 내 체육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학교 차원에서 장애인을 위한 여러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체육시설을 개방하고 있다.

최근 지역사회 중심 체육활동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지역사회 내 장애인들의 체육 시설 접근성 및 용이성 제한으로 인해 자유롭게 체육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필요했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체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장애인의 정기적인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성을 갖춘 대학의 자원을 활용하여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통합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사업은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주최로 단국대학교에서 주관하여 좌식배구, 휠체어 럭비, DKU 동작발달 프로그램, 티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휠체어럭비협회와 좌식배구협회 선수를 위해 체육 시설을 개방하고 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 장애인체육센터 등 지역 소재 장애인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DKU 동작발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단국대학교 소프트볼 감독 및 학생선수들과 함께하는 티볼 프로그램,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단국대학교와 천안시장애인체육회에서 연계된 현장실습을 한다.

학교체육시설 장애인 개방은 오는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수요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문의 : 운영매니저 010-7529-1529, hwan0504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