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단국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 직원으로 채용
천안 단국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 직원으로 채용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7.1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단국대병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협약 체결

천안시는 12일 단국대학교병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와 함께 ‘병원 내 (발달)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과 박우성 단국대학교병원의료원장, 문상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병원 내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확대 및 연계를 위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구직 장애인 정보공유·협력사업 발굴 △장애인일자리 지속고용 및 사업장 내 장애인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 주요 직무정보 제공 △장애인고용 적합 직무발굴, 직무훈련, 인력모집대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단국대학교병원의 발달장애인 8명 채용은 천안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지난 3월 단국대학교병원 인사팀을 찾아 병원 내 장애인 일자리 창출 공감 및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이뤄졌다.

단국대학교병원은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병원 내 발달장애인 수행 가능 직무를 파악해 지난 4월 5개 직무, 8명 채용계획을 확정했다.

8명 중 2명은 직업 훈련 후 채용이 확정돼 종합검진센터 검진 안내와 수술실 환경정리 직무를 수행하고 있고, 6명은 직업훈련을 진행 중으로 현장훈련까지 마치고 채용 확정 후 병원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는 발달장애인들에게 대학병원 내 직업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포용과 다양성을 증진함은 물론,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조직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대학병원의 모범적인 고용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