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황사 대비 위한 ‘피부·두피 케어 제안’
미세먼지와 황사 대비 위한 ‘피부·두피 케어 제안’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3.15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큼 다가선 봄이 주는 미션! 미세먼지와 황사에서 벗어나기

안티폴루션 자외선차단제, 흡착력 뛰어난 클렌징 필수 … 피부장벽 강화 제품도 꾸준히

기나긴 겨울을 보내고 봄이다. 며칠 사이 따사로워진 햇빛과 보드라워진 바람에 절로 콧노래가 난다. 하지만 봄이 와도 마냥 반갑지만은 않다. 연일 미세먼지의 경고가 계속되니 찬란한 봄이건만 꽁꽁 숨어 지낼 수밖에 없다.

어디 봄뿐일까. 요즘 미세먼지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우리의 건강을 위협한다. 피부도 비상이다. 미세먼지 입자는 모공의 1/5 크기로 매우 작아 피부에 달라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아 피부 건조증은 물론, 피부 장벽 손상, 과다 피지 등 다양한 트러블을 유발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미세먼지의 습격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날 수 있을까.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신진섭 책임 연구원은 “안티폴루션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나 딥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동시에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제품을 통해 피부가 스스로 보호하는 힘을 키우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티폴루션(Anti-pollution)이란 항(抗)오염을 뜻하는 말로, 미세먼지 같은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뜻한다.

황사를 동반한 미세먼지가 더욱 기승을 부리는 봄철, 아모레퍼시픽에서는 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는 단계별 아이템을 제안한다.

 

STEP1. 외출 전엔 안티폴루션 기능 결합된 선케어로 미세먼지 차단

미세먼지 노출 후 1시간만 지나도 피부 밸런스는 무너진다. 때문에 근본적으로 미세먼지를 막아주고 보호해주는 케어가 필요하다. 외출 전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케어는 필수다.

프리메라는 안티폴루션에 톤업 기능까지 선사하는 멀티케어 자외선 차단제 ‘퓨어 브라이트닝 UV 프로텍터(SPF50+, PA++++)’를 새롭게 출시했다.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SPF50+/PA++++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기본이고,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까지 갖춰 데일리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네즈 ‘안티폴루션 피니싱 팩트(SPF30, PA+++)’는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자극 받은 피부 톤을 화사하고 보송하게 마무리해 주는 스마트 차단 팩트다.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미세 먼지의 피부 흡착을 완화시키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덧바르며 피부를 케어 할 수 있다.

 

STEP2. 외출 후엔 꼼꼼한 클렌징으로 피부·두피에 붙은 미세먼지 OUT

외출 후에는 미세먼지나 노폐물을 흡착하는 효과가 뛰어난 클렌징 제품으로 꼼꼼하게 미세먼지를 제거해야 한다. 또한 두피 모공은 피부 모공보다 크기 때문에 오염물질이 더 잘 쌓인다. 이는 염증 가려움증 등 두피 트러블뿐 아니라 점차 깊어지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외출 후 밤에 머리를 감는 것은 꼭 필요하다.

새롭게 출시된 해피바스 ‘마이크로 2.5 미셀라 오일 인 클렌징워터’는 마이크로 미셀라 기술로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딥 클렌징 해준다. 또한 진저 오일과 유자 추출물이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특히 이 제품은 물과 노란색 오일이 함께 있는 2층상의 ‘오일-인-워터 제형’으로, 흔들어 사용하면 노란색 오일이 빠르게 유화되어 진한 메이크업도 한 번에 말끔하게 지워준다. 가벼운 워터 베이스이기 때문에 2차 세안 없이 물 세안만으로 마무리 할 수 있어 간편하다.

천연 유래 성분 함량을 강화해 새롭게 리뉴얼 된 프레시팝 ‘두피 클렌징 샴푸’는 코코넛 성분으로 만든 풍성한 거품이 두피 딥 클렌징을 도와준다. 적용된 미셀라 클렌징 기술과 흡착거품이 미세먼지를 끌어당겨 두피에 쌓인 오염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 또한 라임, 모히또의 상큼한 향이 정수리 냄새를 커버하고 상쾌한 세정감을 선사하며, 슈퍼푸드 성분과 제주 오설록 녹차 추출물이 두피 장벽 강화 효과를 보여준다.

STEP3. 틈틈이 피부 장벽 기능 강화로 피부 스스로 보호하는 힘 UP

아무리 대비하고 꼼꼼히 지워냈다고 하더라도 손상이 전혀 없을 수는 없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일상에서의 꼼꼼한 케어가 다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이유다. 외부 공해 요소들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해 피부 스스로 보호하는 힘을 키우고 손상을 최소화해야 한다.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자음생크림’은 강인한 인삼의 힘이 피부에 활기를 전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인삼의 뿌리와 꽃 각각에서 얻은 귀한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피부 자생력과 방어력을 높여 피부 활기를 선사한다. 특히 인삼 뿌리 속 안티에이징 성분인 ‘컴파운드K’를 통해 피부의 힘을 키워 생기를 더한다.

식물 과학을 통해 정확한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오페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관리하는 효능 성분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집중 개선 크림이다. 세 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 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과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네 분야에서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통과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