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 '천문대로' 교육생 모집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 '천문대로' 교육생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은 지역 기반 문화리더를 발굴·육성하는‘2022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 WELCOME, 천.문.대.로’ 2기 교육생을 14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지역문화기획자를 꿈꾸는 누구나 천안에서 함께 문화예술 발전의 길을 열자는 의미로 기획된‘WELCOME, 천.문.대.로(천안문화예술대로)’는 천안문화재단,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교육생들이 지역문화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문화현장에 필요한 역량교육 및 문화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 기반을 다지고자 한다.

이에 따라 참여 교육생 40명을 선발해 5월부터 11월까지 ▲입문과정 ▲지역과정(이론강의, 문화탐방, 그룹활동 및 멘토링, 파일럿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 등) ▲통합과정 ▲심화과정 등 참여자 중심 자율적 지역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충남권 지역문화에 관심과 열정이 있고, 지역문화 자원을 발굴해 특색 있는 문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자 하는 20세 이상 예비 지역문화 리더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과정 80% 이상 참여 시(입문과정, 통합과정 필참 및 지역과정 80% 이상 참여)에는 지역문화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지역문화진흥원 지역문화인력 관련 사업(지역문화인력 배치, 지역문화 활동가 등)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한편, 천안문화재단은 작년 양성과정에 참여한 31명 기수료생을 대상으로 네트워킹 프로그램, 문화예술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 등 심도 있는 연수과정을 운영해 수료생들이 지역문화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이번 2기 신청방법과 세부내용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www.cf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천안문화재단 정책기획팀(041-900-90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