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전문시각디자이너양성과정」직업교육훈련 수료식 진행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전문시각디자이너양성과정」직업교육훈련 수료식 진행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7.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병운)는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었던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전문시각디자이너양성과정』 수료식을 7월 19일에 진행했다.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전문시각디자이너양성과정』은 지역내 광고·디자인업체의 디자이너에 대한 인력난 해소와 디자인 계열으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 진출에 대한 요구에 발맞추어 진행된 직업교육훈련이다.

전문교육, 포트폴리오 실무교육, 업체탐방을 통한 현장체험, 직무소양교육까지 효율적으로 이루어져 훈련생들의 만족도와 성취감이 높았다. 그 결과 ▲조기취업 8명을 포함하여 20명이 전원 수료 ▲GTQ포토샵 자격증취득자 14명, 그래픽운용기능사 필기를 합격하고 실기시험 준비하고 있는 훈련생도 10명이다.

조기취업된 8명 중 5명이 광고·디자인관련 업종으로 취·창업하여 의미가 남다르다.

㈜열린문디자인, ㈜아이누리커뮤니케이션, 야베스아산광고자재, ㈜서부칼라현상소 등 광고디자인 업체와 업무협약 및 일자리협력망을 통해 교육 수료후 취업 전망도 밝을것으로 예상된다.

김병운 센터장은 “2018년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전문시각디자이너양성과정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하고, 교육 수료생들이 취업하여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