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한국코넷, 유아와 초등용 시청각 VR 플랫폼 충남에서 처음 선보여
주식회사 한국코넷, 유아와 초등용 시청각 VR 플랫폼 충남에서 처음 선보여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6.06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코넷이 충남지역에서 처음으로 VR을 활용한 창의교육 플랫폼인 '유아콘VR 버추얼클래스 플랫폼' 일명 ’유아콘VR 플랫폼‘을 출시했다.


’유아콘VR 플랫폼‘은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시청각 플랫폼으로, 어린이들이 실제로 체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주제와 상황을 가상 현실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창의력과 집중력 발달을 촉진하여 더욱 흥미로운 학습 경험을 만들어주어 어린이의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블럭스트링 양안시훈련시리즈, 전문 어린이방송인들이 출연한 VR동화시리즈, 열기구나 패러글라이딩 또는 숲속 기차등을 체험하는 액티비티 시리즈등이 있다. 답답한 환경에서 벗어나 자연을 탐구할 수 있도록 바닷가와 하늘등의 여러 체험할 수도 있으며, 안전교육과 이색체험, 전시관과 공연등도 가상의 세계에서 볼 수 있다. 특히 두뇌발달과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세계 최고의 3D그래픽 프로그램인 언리얼5 엔진으로 VR세계관을 만들어 블록을 세우거나 끼우고 맞추는 등의 두뇌발달 교육프로그램 시리즈도 구성에 추가되었다.

총 300여가지가 넘는 어린이 전용 콘텐츠팩으로 유치원은 물론 초등학교의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유아콘VR플랫폼’은 집체교육시에 개개인에게 씌워주고 조정해주어야 하는 VRHMD 헤드셋의 특성상 큰 불편함이 있었지만 한국코넷에서는 태블릿 한 대에서 무선으로 켜고, 끄고, 음량조절과 콘텐츠 플레이 제어까지 모든 것을 올인원으로 해결한다.

AI VR실의 공간 효율성을 고려하여 최대 18대를 한 번에 보관할 수 있는 이동형 살균 및 충전 보관함으로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동시에 충전할 수도 있다. 200만원이 넘는 해당 충전보관함은 VR HMD 기기를 12개 이상 구입할 경우 중앙제어용 공유기와 함께 무상으로 제공된다.

한국코넷 대표는 "어린이의 시야에 다양한 세상의 아름다움을 비출 수 있도록 호기심을 자극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어린이콘텐츠를 제공하겠다"라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등에서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더욱 풍부하고 흥미로운 디지털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유아콘VR 버추얼클래스 플랫폼'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콘텐츠 업데이트 유상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교육기관은 지속적인 콘텐츠 개선과 함께 최신 교육 동향을 반영할 수 있다. 또한, 23년 12월 말까지 플랫폼을 선도입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1회 업데이트 비용(콘텐츠 포함)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문의 : 02-6959-0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