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경제문화 주관, 중국 웨이하이시 경제개발구 방문단 내방
케이경제문화 주관, 중국 웨이하이시 경제개발구 방문단 내방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5.2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경제문화에서 주관하여 중국 웨이하이시 경제개발구 방문단이 충남지역 및 서울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충남 및 서울 지역의 기업 유치와 기업 탐방의 성격을 띠고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방문단은 중국 웨이하이 위즈덤밸리투자운영유한공사의 당위서기이자 동사장인 왕리휘 , 투자유치2처 부장 고복보, 투자유치2처 차장 후붕붕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충남 테크노파크, 선문대학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을 방문하여 웨이하이 경제개발구의 기업 유치 설명회를 진행하고 테크노파크, 선문대학교 등에 입주해 있는 대표 기업들의 제품 설명회를 가졌다.

충남 테크노파크에 입주해 있는 천연물 바이오 전문 기업인 ㈜기운찬에서는 기업 소개와 더불어 버섯을 활용한 건강제품 등 기업만이 가지고 있는 특화된 복합버섯균사체 기술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제품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후 충남 테크노파크의 이주만 팀장의 진행으로 테크노파크의 소개와 기업 탐방을 진행하였다.

선문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주오컴퍼니에서는 7개의 특허기술로 생산된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사료 등과 함께 같이 운영하고 있는 병원, 공장, 보호소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문대학교에서는 링크 3.0 사업단의 김태우 실장과 국제교류처의 김성길 과장이 참석하여 선문대학교의 소개와 중국 웨이하이 경제개발구와의 공동 연구 및 성과 창출 고도화를 위한 글로벌 산학연 협력 강화 및 공유협업 논의를 진행하였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김동규 본부장의 설명회를 중심으로 충남지역의 정보문화 관련 기업의 운영 방향과 두 기관 간의 협조 전략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주관한 케이경제문화와 웨이하이위즈덤밸리투자운영유한공사 간의 전략협력협의서를 작성 및 협의를 체결하였으며 향후 양국 간의 경제문화 교류에 있어서 활성화를 진행하는 데 협조하기로 하였고, ㈜주오컴퍼니와도 전략협력협의서를 작성 및 체결하여 기업 진출 및 수출입 전략을 위해 협조하기로 하였다.

이번 방문에서 웨이하이위즈덤밸리투자운영유한공사의 왕리휘 동사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충남과 웨이하이 시의 경제 및 문화 교류의 물꼬를 트는, 더 나아가 한중 경제 협력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방문단은 현재 5월 21일부터 24일까지의 한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일본 방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