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지구의날 맞아 나무심기 행사 열어
(사)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지구의날 맞아 나무심기 행사 열어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4.2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이하 연합)과 린데코리아 탕정공장은 26일 천안 광덕산 일대에서 '시민의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연합은 매년 식목일과 지구의 날을 기념해 린데코리아 탕정공장의 지원을 받아 광덕산 일대에 1천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등 탄소중립, 생태계 복원, 생물다양성 증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올해로 9회를 맞는 이 날 행사는 광덕산 자락에 있는 산림지대를 보전하고 환경을 개선하여 생물다양성을 증진하고,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린데코리아 탕정공장, 광덕산환경교육센터, 충남유아환경교육관, 천안지역 어린이집 원생,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산철쭉, 자생화 등을 심었다.

특히 이날에는 등산을 하기 위해 광덕산을 찾은 시민 100여 명도 뜻깊은 행사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는 "나무 심는 게 너무 재미있어요"라며 "어린이집 친구들이랑 또 오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이상호 연합 사무국장은 "광덕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생물을 보유하고 있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유지하고 있는 몇 안 되는 곳이다"라며 "광덕산 생태계 복원과 생물 다양성 증진을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용 가스·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인 린데코리아는 나무 심기 프로젝트, 도시락 배달 봉사, 김장 나눔 봉사 등 매년 전국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