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그린협동조합, 충남교육청 자원순환 프로그램 운영교 대상 특강 진행
함께그린협동조합, 충남교육청 자원순환 프로그램 운영교 대상 특강 진행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4.13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그린협동조합(이사장 이지연)은 지난 11일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충남교육청 자원순환 프로그램 운영교 담당 교원과 교감 선생님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다함께 자원순환+업사이클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함께그린협동조합 이지연 이사장은 “학교 교육이 가정, 지역 사회와 연결되어 실천으로 이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하면서 특히 청소년들의 참여가 두드러진 지역사회 내 자원순환 활동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이날 참여한 교사들은 최근 IPCC 6차 보고서에서 탄소배출로 인한 1.5도씨 도달 예측 시점이 10여년 앞당겨진 점, 국내 산불 발생 빈도가 현격하게 높아진 점 등에서 기후위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시대 상황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어떤 자원순환 교육을 제공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질문을 주고 받았다.

자원순환교사 연수 담당자인 이정령 장학사는 "자원순환 교육은 자연 자원을 보존하고, 재활용_새활용함, 폐기물의 발생을 줄이고 처리하는 모든 과정에 대한 교육“이라며 ”우리 모두에게 꼭 필요한 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ESD)으로 충남 교육이 자원순환,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미래생태시민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