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도약, 여성기업이 앞장서겠다.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도약, 여성기업이 앞장서겠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3.25 13: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여성기업주간 맞아 여성기업인대회 개최예정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지회장 주희정)는 오는 7월 19일 여성기업주간을 맞이해 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여성경제인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여성기업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여성기업법 개정 후 열리는 여성기업 주간 행사로 그동안 경제성장에 기여한 여성기업인을 격려하고 성원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 충남·세종지역 여성기업인들이 화합과 협력을 한 뜻으로 다짐하고 지역 경제성장의 큰 축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을 선언하는 행사로 준비했다.

주요 행사 일정으로는 오는 7월 19일 오후 3시 충남여성기업인대회가 모나무르(충남 아산시 순천향로 624)에서 열리며 여성기업 판촉전도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함께 진행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주희정 회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주희정 회장

주희정 회장(디자인창조(주) 대표)은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도약(跳躍)에 여성기업이 앞장서겠다”면서 "세종충남지회는 여성 창업과 여성경제인 경영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여성기업에 대한 정보제공, 여성기업제품 판로 확대 지원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 및 외국 여성경제인단체와의 교류협력 등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22년 3월 제5대 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장으로 취임한 주희정 회장은 힘이 있고 힘이 되는 여경협을 만들기 위해 여성기업인의 역량강화에 힘써왔다. 여성기업인 경영연수와 디지털 전환으로의 대비, ESG 경영실천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또한 각 대학이나 법무보호공단 등 유관기관과의 MOU 체결을 통해 지회와의 협조를 강화하는 한편 여경협에 대한 위상을 높여왔다. 정기적인 월례회 외에 골프, 문화행사 등 회원모임 활성화를 통해 회원사의 단합과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