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불가, 대변혁 시대에 CEO경영전략
예측불가, 대변혁 시대에 CEO경영전략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3.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제17기 모집

선문대학교(산학협력단/LINC3.0사업단)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충남지역본부)은 지역 CEO들의 핵심역량 강화, 기업과 대학 또는 기업과 기업 간 협력의 장을 제공하고자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강좌는 오는 4월 11일부터 6월 20일까지 총 10회 매주 화요일 6시에 진행된다.

강소기업CEO아카데미 16기 수료식 사진
강소기업CEO아카데미 16기 수료식 사진

이번 제17기 과정은 ‘예측불가, 대변혁 시대에 CEO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ESG경영과 기업가정신 ▲중소벤처기업 CEO의 동적 역량과 회복탄력성 ▲기업경영과 골프매너 ▲자가 건강관리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명리학을 통한 현재의 이해와 미래전망 ▲ 산학협력 기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반도체 산업 현황과 전망을 통한 중소기업 사업 전략 ▲인류의 과거와 미래통찰, 사피엔스의 이해 ▲중소벤처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성공전략 등의 강좌가 준비되었다.

아카데미 수업 장면
아카데미 수업 장면

강소기업 CEO아카데미는 경영에 관한 지식 뿐 아니라 최고경영자로서 갖추어야 할 인문학적 소양도 길러준다. 또한 강의 수업과 병행하여 현장 방문 Field Trip, 피자&치킨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선후배 기업, 대학교수와 기업 임직원들의 자연스러운 교류활동을 돕고 있다.

교육 수료생은 수료증과 표창장이 발급되며 산,학,관 기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수료 후에는 총 원우회인 '강공회'에 입회하게 되어 활발한 교류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수 있다.

강공회 윤충희 회장은 “불확실성의 시대, 어려운 시기일수록 강하게 공부하는 CEO가 살아남는다. 시대의 흐름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짜여 진행되는 수업은 사고의 폭과 시야를 넓게 해준다. 매학기 참여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제17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교육 안내>

- 교육기간 : 2023. 4. 11. ~ 6. 20.(매주 화요일, 총10회)

- 강의시간 : 18:00 -20:00(석식 제공)

- 교육장소 :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국제회의실(본관 6층)

- 수 강 료 : 수강료 할인 기준에 따라 30만원~50만원

- 모집인원 : 선착순 80명

- 신청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

- 문의사항 :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LINC3.0사업단 조현순 연구원(041-530-8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