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고려의 역사를 찾아서’ 참가자 모집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고려의 역사를 찾아서’ 참가자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2.0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 태조 왕건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태조(太祖)산, 성거(聖居)산, 그리고 천흥(天興)에 대해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 운영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겨울방학을 맞아 천안의 숨겨진 보물을 찾아보는 ‘고려의 역사를 찾아서’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수련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고려의 역사를 찾아서’ 프로그램은 이달 매주 토요일 11일, 18일, 25일 운영된다.

천안도독부를 세운 고려태조 왕건의 발자취를 따라 태조산에서 성거산까지 고려시대 문화재를 찾아가 해설가로부터 고려사에 대한 올바른 역사 강의를 듣는다.

고려 초기 최대규모 왕실 사찰인 성거읍 천흥리에 위치한 천흥사지 발굴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도 할 수 있다. 이밖에 천흥사와 관련된 문화재인 천흥사지 오층석탑(보물)과 천흥사지 당간지주(보물), 성거산 천흥사명 동종(국보, 국립중앙박물관)도 확인할 수 있다.

임홍순 역사문화 해설사는 “역사적 기록에 근거하여, 또한 내가 태어나서 어른들로부터 배웠던 지식을 최선을 다해서 설명했다.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역사를 알게 해주는 뜻깊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가 살고 있는 천안, 성거산, 천흥리 지역을 많이 알고 사랑해주었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누리집(www.cayouth.or.kr) 또는 QR체크인을 통해 하면된다. 

‘고려의 역사를 찾아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041-566-01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