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초등학교, 2022년 교육활동 사진첩 발송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위례초등학교, 2022년 교육활동 사진첩 발송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12.0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례초등학교(교장 남현옥)는 12월 6일(화) 행복했던 2022년을 마무리하며 일 년 동안의 활동 내용을 담은 사진첩을 각 가정에 발송했다.

‘행복한 꿈이 크게 자라는 작은 학교’를 목표로 위례초등학교는 2022년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진행하였다. 탄소중립시범학교, 초록에너지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학생들이 환경 및 기후 변화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독도지킴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우리의 아름다운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기르도록 했다. 또한 민주시민학교를 운영하여 참여하고 공감하는 교육, 학생이 주인이 되는 학교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렇게 활발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환경 문제 극복을 위해 앞장서게 되었고, 더불어 사는 바른 삶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게 되었다.

독도지킴이학교 동아리 활동 ‘대상’ 수상
독도지킴이학교 동아리 활동 ‘대상’ 수상

2022학년도 활동을 마무리하며 학생들의 마음이 함께 한 시간만큼 깊고 넓어졌기를 바란다. 또 한 장 한 장 사진첩을 넘길 때마다 그때의 배움과 깨달음을 생각하며 더 단단하고 알차게 영글어가길 기대한다.

위례초 교직원 일동은 천진난만하고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함께 한 일 년이 정말 행복하고 즐거웠다고 전했다. 아울러 2023년에도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민주적 사고를 기르고, 환경 등 사회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