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의원, 정책제안 민원의 날 개최
강훈식 의원, 정책제안 민원의 날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11.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차원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빠르고, 적극적 조치’ 약속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아산을)이 지난 26일 아산을 지역사무소에서 대표적인 정책브랜드 ‘정책제안·민원의 날’을 개최하고, 아산시민의 고충과 민원사항을 직접 챙겼다.

이번 제52회차 정책제안·민원의 날에는 총 3팀 20여 명의 시민과 함께 진행됐으며, ▲중소기업벤처부 문화관광형 특성화 시장 ▲영인면 고용산 숲속 야영장 조성사업 ▲배방읍 중로 3-3호 개설 등 지역 내 다양한 현안에 대해 다뤄졌다.

강훈식 의원은 중소기업벤처부 문화관광형 특성화 시장 선정에 대해서는 배방 상인회의 적극적 참여와 노력을 당부하면서 국회 차원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빠르게 조치토록 하고, 영인면 고용산 숲속 야영장 조성사업에 대해서도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조를 약속했다.

한편 강훈식 의원은 해묵은 과제인 배방읍 중로3-3호 개설을 두고 “시민의 숙원사업은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라고 하면서 “절차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아산시에서도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회의에 참여한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정책제안·민원의 날을 함께 참여한 시민은 “그동안 문제해결에 대한 답을 찾지 못해 고민을 거듭했는데, 강훈식 국회의원과 시·도의원이 함께 고민해 주시고, 방법을 모색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날 접수된 민원과 정책제안은 향후 정부 부처와 충남도, 아산시 등과의 협의를 거쳐 민원인에게 처리 진행 상황이 상세히 안내될 예정이다.

시즌2로 개편된 정책제안·민원의날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아산시 지역사무소(배방읍 배방로 22)에서 열릴 계획이며, 문의 및 민원접수는 전화 041-548-5245 또는 이메일 gohoonsikasan@gmail.co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