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에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모으다
도시재생에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모으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6.28 07: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ace@DOGO 캠핑톤...청년들의 아이디어 경진대회

아산시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캠핑톤)이 지난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간 도고에서 열렸다.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도고면에 대한 청년들이 바라보는 창의적인 모델을 통하여 도시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도시재생에 청년들이 지역과 함께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진행했다.

‘캠핑톤’은 캠핑+해커톤을 합성한 것으로 해커톤이란 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아이디어 창출, 기획, 프로그램밍 등의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만드는 대회를 뜻한다.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캠핑톤’은 ‘청수장’이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청년들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활용시 어떤 콘텐츠로 어떤 주체가,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에 대한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의미를 가진다.

총 22명이 참가하여 6개팀으로 구성하여 멘토들과 아이디어를 모아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사업화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 향후 도시재생 인정사업에 반영할 계획으로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 대상은 스마트 그린 스페이스(온앤온팀), 최우수상은 도고영화(자두팀), 우수상은 기억문화플랫폼(도고뉴스팀)이 수상했다.

도고면 도시재생사업은 인정사업 ‘도고온천지역 혁신플랫폼 SPAce@DODO’와 예비사업 ‘다시 시작하는 도고, Re-play DO-GO’ 를 추진하고 있다.

장치원 도시재생과장은 “청년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만들어진 아이디어를 반영한 혁신거점을 조성하여 도고지역을 활성화하고 청년들이 지역에서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성을 가지는 도시재생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