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도문화진흥회, 환경의 날 기념 쓰레기 줍기 캠페인 펼쳐
(재)선도문화진흥회, 환경의 날 기념 쓰레기 줍기 캠페인 펼쳐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6.20 12: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청지부 천안천에서 환경정화운동 진행

지난 6월 18일 (재)선도문화진흥회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쓰레기 줍기 캠페인’을 전국 주요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했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5일에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국제 연합 총회를 통해 제정된 날이다. 이에 (재)선도문화진흥회에서는 세계 기후 위기 대안으로 마련된 탄소 중립 2050 추진에 발맞춰 지구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자 이날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지난 4월에도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대대적인 쓰레기 줍기 행사를 펼친 바 있는 (재)선도문화진흥회 대전충청지부 불당, 신부지회는 그동안 천안천에서 매달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번 행사도 천안천에서 진행하면서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 깨끗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일조하였다.

(재)선도문화진흥회는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물티슈 덜 쓰기, 종이 사용 줄이기, 일회용 컵 사용 자제, 장바구니 이용 등을 통해 지구 사랑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지구 시민으로 아름다운 지구를 지킬 수 있는 홍익 실천 등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재)선도문화진흥회는 선도문화의 핵심철학인 홍익정신의 회복을 통하여 인성이 살아있는 대한민국을 건설하고자 지난 2012년 8월에 설립되었다. 활동의 공익성을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2015년 재단법인으로 설립 인가되었고 다양한 활동을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