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창업 교육 ‘소셜 그라운드 R트랙’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 ‘소셜 그라운드 R트랙’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6.17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15일(수) 소셜캠퍼스온충남에서는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이사장 신재학)이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창업프로그램 소셜그라운드 R트랙 데모데이 행사가 진행되었다. 

소셜 그라운드 R트랙은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이들의 아이디어가 창업을 통해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총 11개 팀을 모집하여 창업 교육, 1:1 멘토링 등을 제공하였고, 최종 5개 팀이 수료하였다.

이날 진행한 데모데이는 소셜 그라운드 R트랙을 수료한 각 창업 준비팀의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자리였다. 꿀벌 개체 수를 늘리는 겨울 증식용 자동 사육장치, 살아있는 이끼를 활용한 친환경 공기정화기, 배드민턴 셔틀콕 분쇄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데모데이에서 발표된 사업 아이템은 심사를 통해 총 1천만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되었다. 

소셜그라운드 R트랙 데모데이
소셜그라운드 R트랙 데모데이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신재학 이사장은 “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온 혁신가들이 사회적기업가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소셜 그라운드 R트랙은 한국중부발전(주)의 후원을 통해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사회적경제 교육 프로그램인 '사회적경제 올포유'의 새로운 버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