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성기업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세종시 여성기업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6.17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회장 주희정)는 지난 15일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여성기업 ESG 경영 실천 노하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이날 세미나에는 세종충남지회 회원사 및 세종시 여성기업인 90여 명 이상이 참석하였고 세종특별자치시청 남궁호 경제산업국장,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청기업청 이상창 청장의 격려사로 시작하였다.

여성 기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기업지원 혜택 안내를 위해 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사업주 훈련 및 일학습병행제에 관해 사업소개를 하였고 세종 신용보증재단에서 소상공인 정책자금과 관련한 사업소개를 하였다. 또한, 고용노동부 기업지원과에서 취업성공패키지 등 다양한 기업지원 혜택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기업의 필수 생존전략으로 대두되고 있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을 이해하고 중소기업이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고 실천하면 좋을지 궁금해하는 여성 기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여성경제인협회 주희정 회장은 “세종시 여성 기업인을 위한 세미나 개최에 협조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며 여성 대표자들의 지속적인 권익 향상과 경영활동 지원에 아낌없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세미나 개최
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