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고 쪽파, 농산물 꾸러미 '수확행' 출시
도고 쪽파, 농산물 꾸러미 '수확행' 출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11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선순환체계 구축

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대표 전형준)가 기획하고 행정안전부, 삼성생명, (사)함께만드는세상이 후원하는 농산물 패키지 '수.확.행'이 4월 8일(금) 판매를 시작했다.

'수.확.행'은 ‘수확을 통해 행복을 전한다’라는 뜻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패키지로 제작, 지역에서 소비하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상생 모델이다.

이번 수확행 패키지는 도고에서 생산되는 쪽파를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 유통의 쪽파의 40%를 담당하는 도고는 좋은 물과 비옥한 토지 그리고 기온까지, 쪽파의 맛을 내는 3박자가 잘 갖춰진 보물 같은 곳이다.

도고에서 생산된 쪽파
도고에서 생산된 쪽파

패키지는 쪽파 500g과 친환경 마 가방, 고리 주방타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14,900원이다. 4월 8일(금)부터 17일(일)까지 10일간 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200개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배송은 4월 20일(수) 일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고에서 쪽파를 생산하는 주민은 “향긋한 도고의 봄쪽파에 청년의 젊은 감각이 더해져 매력적인 패키지가 만들어졌다.”며 “새로운 판로 개척을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이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확행 포스터
수확행 포스터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박진규 부대표는 “도고 쪽파를 청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고 싶었다.”며 “도고 쪽파를 시작으로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을 패키지로 제작해 중·소 농가의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수.확.행’ 프로젝트는 도고와 청년의 상생 매개체 ‘DOGO 도고’의 하나로 문화예술 콘텐츠 ‘핫도고’와 지역과 청년이 함께 하는 마을 축제도 차례로 예정되어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