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당신을 잇는 도서관주간
책과 당신을 잇는 도서관주간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0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서관, 12-23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충남도서관은 제58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를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어린이, 청소년, 도민 등 책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연, 강연, 전시, 체험 등 9개를 마련했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은 16일 마리오네뜨 인형극(줄인형) 관람에 이어 17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천연비누 만들기를 즐길 수 있다.

강연은 최근 소설 분야 베스트셀러 3권을 선정해 ‘요즘 가장 핫한 소설 1!2!3!’을 주제로, 12일부터 14일까지 나병준 관장이 직접 진행한다.

이와 함께 12일 ‘불편한 편의점’, 13일 ‘어서오세요, 휴남동서점입니다’, 14일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등 사람들이 많이 읽는 책의 특별함을 알아보고, 책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강연도 준비했다.

전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 과학도서 북큐레이션과 4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기념하는 영화와 만나는 셰익스피어 등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나를 위한 맞춤 책을 처방해주는 독(讀)한 약국 책처방과 메이커이벤트(가죽지갑 만들기), 영화 상영 등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서관(☎041-635-8000)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https://library.chungnam.go.kr/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병준 관장은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민에게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독서의 기쁨을 알리고 도서관을 더 친숙하게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정한 주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