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업팩토리, 국제행사 무대에 서다
핀업팩토리, 국제행사 무대에 서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6.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트병 재생 원단으로 만든 가방 선보여

핀업팩토리는 지난 5월 31일 국제 환경 다자간 포럼인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의 부대행사로 경복궁 경회루 앞에서 진행된 ‘새활용의류전’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P4G 정상회의는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순환경제, 물, 에너지, 식량/농업, 도시 등 대표적인 기후환경 5개 분야에 대해 전 세계 정부, 기업, 시민단체가 모여 중점적으로 논의하는 자리이다. 부대행사로 전국에서 새활용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들의 제품을 선보이는 패션쇼가 진행되었고 이날 행사에서 핀업팩토리는 페트병 재생 원단으로 제작한 신상 가방을 선보였다.

페트병 재생 원단으로 만든 핀업팩토리 가방
페트병 재생 원단으로 만든 핀업팩토리 가방

국제행사에 당당하게 제품을 선보인 김진섭 대표는 “영부인과 각국 대사가 참석하는 큰 행사에 참여해 정성을 들여 만든 가방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지구와 환경을 위해 조그마한 일이라도 하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핀업팩토리는 ‘버려야 할 것과 버리지 말아야 할 것을 구분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무심코 버려지는 우산, 텐트 등의 폴리에스터와 자투리 가죽을 활용하여 패션 제품을 만드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이탈리아어로 바람을 뜻하는 VENTO라는 브랜드로 일상 속에서 행복을 전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아 페트병 재활용 안감과 캔버스천과 가죽을 매칭해 환경을 생각하는 가방을 제조하고 있다.

핀업팩토리 김진섭 대표
핀업팩토리 김진섭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