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체육회 홈페이지 오픈
천안시체육회 홈페이지 오픈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2.09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체육정보 한눈에 알 수 있어요”

2016년 12월 21일 천안시체육회와 천안시생활체육회가 통합해 천안시체육회로 한 식구가 된 후 약 1년여 만에 홈페이지를 개편 오픈했다. 천안시체육회 홈페이지 오픈으로 65만 천안시민은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스포츠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천안시체육회 이기춘 사무국장은 “통합 이후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그동안 많은 고민을 해왔다. 투명성과 효율성 그리고 천안체육에 대한 정보를 담기 위해 긴 준비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2018년 1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해 현재 모든 기능 이용에 불편이 없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홈페이지 구축과정을 소개했다.

천안체육회 홈페이지는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접속하는 현대인의 특징에 발맞추어 반응형 웹사이트로 제작했다. 어떤 기기로 사이트에 접속하더라도 사용자의 기기에 맞게 사이트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PC 접속이 아니어도 PC만큼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천안시체육회 홍민기 과장은 “그리드 레이아웃, 세련된 컬러와 그래픽, 타이포그래피, HTML5, CSS3, jQuery 등 최신 모던 웹디자인을 기술 적용해 글, 사진, 동영상 등 어떤 콘텐츠도 적용 가능하며 가독성이 좋은 화면을 유지한다”며 홈페이지의 장점을 설명했다.

또한 천안의 명물이 호두과자인 만큼 호두과자를 응용 개발한 호키와 두키 캐릭터로 51개 가맹단체 특성에 맞는 캐릭터를 개발해 가맹단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가 없는 가맹단체의 온라인 활동을 돕기 위해 가맹단체별 게시판을 지원할 예정이다. 회장선출 공고나 가맹단체 공지사항 등도 천안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전달 가능해 체육을 즐기는 시민들의 체육 관련 커뮤니티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천안시체육회는 총 50종 이상 종목을 표현하는 천안시체육회만의 고유 픽토그램을 개발해 각 스포츠 특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픽토그램은 해당 종목의 활기찬 순간을 포착해 공과 같은 소품으로 종목의 정체성을 강화한 그림 언어다. 단순하고 절제한 움직임을 표현해 시각적 이해가 높다.

홍민기 과장은 “앞으로 천안시체육회가 위탁 운영하는 시설인 신방체육관, 천안정, 태조산인공암벽등반장 시설 사용안내를 신속하고 확실히 하는 등 천안시 체육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담아 시민들의 사용 편의와 투명성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안시체육회 홈페이지 www.casports.or.kr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