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2018년도 하계학기 신규강좌 개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2018년도 하계학기 신규강좌 개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6.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 4차 산업혁명시대, 평생학습은 선택이 아닌 필수!

지역 평생교육 선도주자로 인정받은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18학년도 하계학기 평생교육원 학습자를 모집한다.

올해 하계학기 강좌는 법률과 경영(재테크), 기독교 교육, 외국어, 건강관리와 생활스포츠, 문화·예술, 직업능력개발, 특별과정에서 총 69개 강좌로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단기집중특강 강좌 개설로 시간에 쫓기는 이들에게 더욱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강좌는 ‘공법을 중심으로 한 도전! 실전경매!’ ‘일본어 문법특강(초급/중급)’ ‘노래강사지도자 자격 취득과정’ 등 모두 열다섯 강좌다. 이중 단기집중특강으로 열리는 ‘자녀의 상상력과 창의력 발달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스마트폰 하나로 책 쓰기(기초)’는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강좌라 더욱 특별하다.

■ 상상력 발달엔 놀이가 중요 … ‘자녀의 상상력과 창의력 발달을 위한 부모의 역할’
 

주입식 교육에 길든 부모들은 본인들이 해온 것처럼 당연하다는 듯 아이들에게 ‘공부가 최고’ ‘놀이는 시간 낭비’라고 하지만 세상이 변했다. 지금은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새롭게 개설한 ‘자녀의 상상력과 창의력 발달을 위한 부모의 역할’ 특강은 일상생활 속 자녀의 상상력과 창의력 발달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국내 부모교육박사 1호인 정미리 교수는 “미래사회에선 창의력을 중시한다. 어린 시절에 상상력이 발전해야 창의력으로 성장한다. 상상력 발달엔 놀이가 상당히 중요하다. ‘그만 놀고 공부하라’는 말은 잘못된 말이다. 어떻게 놀게 도와줄 것인가? 이것이 부모의 역할이다”라며 “특강을 통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노는 방법, 어떤 교구가 좋은지, 교구를 가지고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에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또, ‘자녀를 영재로 키우는 학습법’을 개설한다. 이 특강은 두뇌학습 원리에 따라 기억력 집중력 창의력 및 감성능력을 길러주는 학습지도사 양성과정이다. 강좌는 <내 아이를 위대하게 키우는 위키 학습법>의 저자 김춘식 교수가 진행한다. 과정 수료 후 두뇌개발학습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 펜·키보드 No, 스마트폰 Ok! … ‘스마트폰 하나로 책 쓰기’ 

펜이나 키보드 입력이 아니라 ‘말’로 ‘책·글쓰기’를 하며, 손쉽게 자료를 정리해 ‘책·글쓰기’ 방법을 익힌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개설한 ‘스마트폰 하나로 책 쓰기’ 특강에선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책이나 글을 쓸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한다. 왕초보자들도 배울 수 있다. 말과 사진을 찍어서 문서 작성에 응용할 수 있고, 해외여행 시 53개국의 언어를 한국어로 동시통역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으로 외국어 자료나 책 신문 잡지를 즉시 번역해 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강좌를 담당한 장동익 교수는 “지금까지는 타이프를 쳐서 책을 만들었지만, 핸드폰에 말만 하면 전부다 문자가 된다. 모든 폰에서 활용할 수 있다”며 “책이나 문서 작성 후 교정 작업이 힘든데,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정하면 한두 번이면 간단하게 고치는 게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대 평생교육원에선 대부분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글쓰기 특강도 개설했다. 임병권 교수가 진행하는 ‘문제의 발견과 논리적 글쓰기’ 특강은 글쓰기의 기초능력, 주제의 설정과 확장, 글의 구성, 문제의 발견과 구성, 자기소개서 등 글쓰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평소 글쓰기에 관심 있었다면 눈여겨 볼만한 강좌다.

■ 사법·공법 능통한 경매전문가 양성 위한 ‘공법을 중심으로 한 도전! 실전 경매!’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부동산 시장과 관련 법규는 늘 어렵다. 또, 부동산투자 노후준비는 남의 일처럼 느껴진다.
이런 이들을 위해 나사렛대 평생교육원에서 부동산 실전투자, 공법을 중심으로 한 도전과 실전경매, 부동산 경매의 실제 및 활용, 실패하지 않는 상가투자, 부동산 컨설팅 전문가 과정, 쉽고 재미있는 주식, 액티브시니어 노후전략 등 다양한 경영 재테크 과정을 준비했다.
무엇보다 <부동산 경매, 공매 실무> 저자 최명수 교수가 진행하는 ‘공법을 중심으로 한 도전! 실전 경매!’ 강좌가 반갑다. 전국 처음으로 사법 분야 교육 과정만 마친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공매 물건의 개발가능성에 관한 공법분야 전문 과정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전경매 담당 최명수 교수는 “경매물건의 분석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선 ‘사법’ ‘공법’ 분야의 지식이 골고루 필요한데, 지금까지는 사법 분야의 지식만으로 이루어졌다”며 “공법과 사법을 두루 통섭한 전문지식에 근거해 물건 검색 및 투자요령에 대해 교육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8학년도 하계학기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은 6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한다. 접수는 6월 22일까지다. 문의사항은 홈페이지(ce.kornu.ac.kr) 또는 전화문의(041-570-7753~4)로 확인할 수 있다.

박희영 기자 park5008@ca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