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3 AI선도교사 역량강화 배움자리 추진
천안교육지원청, 2023 AI선도교사 역량강화 배움자리 추진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5.26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26일(금) 아우내쉼플스테이에서 2023 AI선도교사와 AI학생자율동아리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ChatGPT를 활용한 미래교육을 주제로 역량강화 배움자리를 개최하였다.

이번 배움자리는 AI선도교사와 AI학생자율동아리 지도교사들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진행하는 ‘성장하는 AI교육 선도교사 되기’시간을 가져 반응이 좋았다. 특히, 역량강화 배움자리 강사로는 ‘챗GPT 융합교육 가이드’저자이며 원격교육연수원에‘ChatGPT 활용 연수’를 런칭하기도 하며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천안봉명초등학교 교사 우성제 선생님의 열띤 강의로 진행되었다.

2023 AI선도교사는 AI와 SW교육에 관심있는 천안 관내 초·중·교 교사 32명으로 구성되어 4월부터 1년동안 AI·SW교육에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 선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AI교육 수업 실천 및 사례 개발, 지역아동센터 학생과 지역주민 대상 AI교육 강사활동, 학부모와 함께하는 꿈키움 캠프 운영 지원, AI·SW교육 역량강화 연수 참가, AI·SW교육 한마당 부스 운영, 각종 대회 및 행사 지원이다. 올해 AI선도교사와 AI학생자율동아리 지도교사는 AI교육 수업 실천 및 우수 수업사례 개발하고 수업역량 신장 및 나눔과 확산의 분위기 정착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종덕 교육장은“이번 ChatGPT를 활용한 미래교육 배움자리를 통해 AI선도 교사가 새로운 세상에 어떤 교육을 해야할지 늘 고민하고 성장하는 교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