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문화도시, 공모사업 사전 컨설팅 참여자 모집
천안 문화도시, 공모사업 사전 컨설팅 참여자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3.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만에 끝내는 공모사업 속성 과정

천안시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이 공모사업을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전컨설팅이 진행되는 공모사업으로는 시민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문화적 도시재생 프로젝트(내가 바꾸는 천안), 천안 내 콘텐츠를 발굴하고 고도화하는 문화독립 콘텐츠 개발지원, 천안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프로젝트 사업이 있다.

본 과정은 천안문화도시 및 공모사업 소개를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분야를 구성하여 사례 공유 및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한다. 신청서를 기반으로 전문가 맞춤 컨설팅을 운영하여 사업을 구체화 시키고 양질의 프로젝트 양성하여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천안 시민, 천안 소재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및 천안에 위치한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 중 사전 컨설팅이 진행되는 공모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천안문화도시 홈페이지에서 관련 사항을 확인 후, 내달 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곽원태 천안시 문화예술과 과장은 “사전 컨설팅을 통해 시민 누구나 도시문제해결,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문화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안문화도시는 문화산업 중심형 문화도시로 시민 일상 속 취향이 문화적 가치를 지닌 콘텐츠로 생산되고, 소득이 창출되는 문화 생태계 조성 및 시민의 문화자주권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