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2023년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 추진 본격화
충남TP, 2023년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 추진 본격화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3.03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지역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재)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가 충남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및 기업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충남테크노파크는 2023년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3월 2일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10층)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총 328개 기업에서 39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충청남도 김태흠 지사는 축사를 통해, 중소기업계가 선정한 2023년 사자성어 “금석위개(金石爲開)”를 들며 중소기업을 위한 든든한 지원을 약속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의 윤기형 부위원장은 충남 내·외부의 어려움 극복과 산업육성을 위해 충남테크노파크와 기업의 연계와 지원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기획경제위원회의 안종혁 의원 및 다수의 경제인단체도 참석하는 등 충청남도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통합설명회에서는 충남테크노파크의 기업지원단을 비롯하여 자동차센터, 디스플레이센터, 바이오센터, 이차전지기술센터, 충남스마트ICT융합센터, 에너지센터 등 기업지원 부서별로 총 46개 지원사업에 대한 지원 절차와 규모, 분야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산업별로 기업상담 ZONE을 통한 기업별 맞춤형 지원상담도 같이 진행하여 참석자의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