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지역자활센터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 확장 이전 개소
아산지역자활센터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 확장 이전 개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3.03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달 28일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 확장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아산지역자활센터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은 2019년 9월 아산시 최초 자활사업단 세척 사업을 시작으로 2021년 2호점 오픈, 천안의료원과 공주의료원 장례식장 및 도시락업체와 업무협약 등 사업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총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외암로 1385에 총면적 484.39㎡ 규모로 확장 이전하게 됐다.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은 장례식장, 도시락업체 등에서 다회용 식기를 공급·회수·세척·재공급하는 방법으로 1회용품 사용에 따른 탄소 배출을 줄여 환경오염을 막고, 저소득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지난해 4억 3,000만 원에 달하는 매출액을 올리고, 특화사업으로 선정돼 지역자활센터 간이성과평가 결과 우수지역자활센터로 선정되는 등 쾌거를 이뤘으며, 전국 각지에서 벤치마킹하는 등 모범 사업단으로 우뚝 서고 있다.

박경귀 시장은 “걱정과 우려 속에서 시작한 새로운 도전을 뜻깊은 성과로 만든 이현수 센터장님과 직원 여러분 그리고 자활 참여주민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1회용품 처리비용과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게 됐다. 중앙정부에 1회용품 사용 규제 법안 개정을 강력히 요구하는 등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더 많은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