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산 산림레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태조산 산림레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3.02.2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레포츠 저변 확대로 지속가능한 관광자원 활성화

천안시의회는 21일 '태조산산림레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백석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 산림레포츠의 관리·운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과 지속가능한 관광자원으로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토론회는 유영진 복지문화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 천안시 산림휴양과 김주식 팀장, 산림청 산림휴양등산과 이우리 산림주무관의 발제와 백석대학교 김범준 교수,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이희윤 팀장, 천안시태조산수련관 윤여숭 관장의 토론으로 꾸려졌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4월 개장을 앞둔 태조산 산림레포츠 단지의 원활한 운영과 천안의 주요 관광자원으로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존 주변의 인프라를 융합하고 특성화할 수 있는 중장기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하며 어떻게 잘 운영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계속되어야 함을 공유했다.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는 산림레포츠시설 4종이 설치될 예정으로 곡선형활강시설, 공중네트시설, 숲 모험시설이 있다. 청소년수련시설로 사용하던 건물을 리모델링해 숲속카페와 공방, 갤러리 등 휴게공간으로 꾸미고 야외체험 위주의 안전한 숲 연계 콘텐츠를 마련하기 위해 유아숲체험원도 조성할 예정이다.

유영진 복지문화위원장은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가 천안시민의 여가 공간이자 쉼의 장소이며 타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천안의 주요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갖고 함께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