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이종담부의장, 충남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 
천안시의회 이종담부의장, 충남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2.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 이종담부의장은 육종영의원과 함께 지난 7일 의회 2층 소회의실에서 2023년 2월 취임할 제8대 충남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위원장 조영란) 임원진 등과 충남가정어린이집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정책을 논의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영란위원장, 최경남부위원장, 이혜란총무, 장은희감사, 전성자홍보이사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가정어린이집의 운영현황 및 보육현장의 고충들을 공유하며 보육환경 및 보육서비스 개선 방안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충남 가정어린이집의 보육정책 및 처우개선과 관련하여 보육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데 초점이 있다.

이날 조영란 위원장 및 임원진은 “최근 급격한 출산율 감소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원아 감소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소규모 어린이집인 가정어린이집의 경우에는 이로 인한 운영적 어려움 및 열악함이 대형 어린이집보다 큰 상태이므로 재정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육종영의원은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은 보육 대란을 방지하고, 부모님들이 걱정 없이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시작점이 될 것” 이라며 “우리 사회가 어린이집이 겪는 애로사항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종담 부의장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니 현장의 어려움이 더욱 느껴졌다." 면서 "충남 가정어린이집 보육여건의 제도적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천안시의회에서도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