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천안시지부, 천안시에 고향사랑기부 동참
NH농협 천안시지부, 천안시에 고향사랑기부 동참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2.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 기부금 지정 접수 금융기관 일원으로서 고향사랑기부제 안착 응원

천안시는 NH농협 천안시지부 김용문 지부장과 직원들이 15일 천안지역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e음 사이트와 농협 창구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 기부금 지정 접수 금융기관인 NH농협 천안시지부의 소속 직원 중 천안시 외 거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제도의 안착과 천안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원하며 기부 실천에 앞장섰다.

천안시지부는 기부 참여 외에도 천안시지부 외벽에 대형홍보 현수막 제작, 고향사랑 기부금 전담 창구 설치 등 고향사랑 기부 홍보에 힘쓰고 있다.

김용문 천안시지부장은 “직원들과 자발적으로 천안 발전에 기여하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천안시 고향사랑 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NH농협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사랑에 힘을 보태주신 NH농협 천안시지부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고향사랑 기부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는 물론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천안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 기부금은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전국 모든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로 기부하면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 답례품을 받는 제도로 기부는 고향사랑e음(http://www.ilovegohyang.go.kr)과 전국 농협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천안시는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으로 천안흥타령쌀, 호두과자, 배, 돼지고기 등 농수축산물, 공산품, 특산품을 비롯한 태학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과 천안국민여가캠핑장 이용권 등 13개 업체 48개 품목을 선정해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