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과학자들의 뜨거운 탐구 열기, 겨울을 녹이다
미래 과학자들의 뜨거운 탐구 열기, 겨울을 녹이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1.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겨울방학 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은 1월 10일(화)부터 18일(수)까지 6일간 도내 유아,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겨울방학 장영실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장영실 과학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과학·수학·환경 맞춤형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고취시키고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여름방학, 겨울방학 때마다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누리집 사전예약을 통해 도내 유아, 초등학생, 중학생 및 학부모 약 7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유치원, 초 1~2학년, 초 3~4학년, 초 5~6학년, 중학교 1~3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기초과학, 수학, 환경, 상상이룸, 4차 산업 혁명 관련 영역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블록으로 만드는 미래 자동차’ 외 10종의 학생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오전, 오후에 각각 운영하고 있다.

김용정 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평소 학교에서 경험하지 과학·수학·환경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수학·환경에 대한 이해를 확대하고 과학적 탐구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시대적 변화와 흐름을 반영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함으로써 우리나라 미래 과학자를 키우는데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